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제 블로그의 검색유입의 대부분은 다음입니다. 처음에는 네이버를 통해 유입이 활발하였으나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의 검색유입은 현저히 줄어들고 대다수 다음검색을 통한 유입이었지요. 하지만 18.01.09 기준으로 다음 유입이 되지 않았습니다. 살펴보아하니 모든 전체 게시글이 검색누락이 되었습니다. 네이버는 유입이 줄었다고 해서 검색누락이 된건 아닙니다. 글제목으로 검색할 경우 충분히 검색이 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다음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제목으로 검색을 하여도 전혀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살펴보니 계정 저품질이라고 하는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다만 전체 게시글이 누락이된 건 확실합니다.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 측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제목으로 검색을 하였으나 일절 검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최신순으로 검색할 경우 누락이 아니라면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18.01.04에 쓴 글이 있습니다. 이 글이 최신글로 나옵니다.

하지만 제 글은 18.01.05에 쓴 따끈따끈한 글이지요. 즉 검색 누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 또한 최신순으로 검색하여 마지막 검색페이지까지 이동하였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게시글은 17.12.21 게시글로 나옵니다. 제 글은 17.12.11 게시글이지요.

전체 게시글 누락 전에 베스킨라빈스 할인으로 유입 되는 분들이 간간히 계셨습니다.

검색이 누락된 18.01.09 오전까지도 말이지요.

하지만 오후부터 다음검색이 누락되면서 다음 방문자가 0으로 변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음 측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약 이틀정도 걸렸습니다. 대부분 하루면 답변메일이 옵니다만 이틀이 걸렸습니다.

이틀이 걸렸다는건 블로그에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합니다.

답변이 온 메일 내용도 확인작업 중이랍니다. 확실히 블로그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후 약 30분만에 추가 답변 메일이 왔습니다.


품질 관리를 위해 모든 게시글을 노출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저품질이라고 봐야할 듯 합니다. 제 생각엔 01.09 오후에 올린 게시글이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게시글을 누락 시키는 로직은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옳지 못한 로직이지요. 일단 손을 보고 다시 문의 메일을 넣었습니다.

검색 누락으로 인해 애드센스 수입도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 100달러 달성은 다음 검색누락이 해결되지 않는 이상 불가피 해보입니다.

이 게시글 또한 다음에 검색되지 않겠지요. 




- 다음 검색누락 원인은 무엇일까? 두번째 이야기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