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에 아이콘 표시하기

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니 이것저것 설정도 하고 아이콘과 파비콘도 등록을 하였습니다.

물론 프로필 이미지도 적용하였습니다. 그럼 당연히 댓글 아이콘이 뜰 줄 알았는데 뜨질 않는겁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하고 살펴보다가 문제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아이콘을 표시하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STEP :: 1

 

 

 

쪽이미지를 보시면 댓글 아이콘을 설정하기 전에 표시된 댓글창 모습입니다.

분명히 아이콘과 파비콘을 설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뜨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거님의 블로그를 방문하면 제 댓글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확실히 문제는 제 블로그에 있다는 것인데 원인은 플러그인에 있었습니다.

 

 STEP :: 2

 

 

러그인에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플러그인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찾기 어려우시다면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눌러 검색창에 아이콘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에서 블로그 아이콘표시를 설정해주어야만 댓글과 방명록에 작성자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STEP :: 3

 

 

이콘 픽셀은 16x16 / 32x32 / 64x64가 있는데, 16x16으로 하시면 적당합니다.

추후에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하신 후에 다시 플러그인으로 이동하셔서 재수정 하시면 됩니다.

적용버튼을 누르고 나오신 후 댓글이나 방명록에서 아이콘이 올바르게 표시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 4

 

 

 

러그인에서 댓글 아이콘 표시 여부를 적용하기 전 모습과 적용한 후의 모습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이 표시되면 미관상 보기 좋을 뿐더러 댓글의 작성자를 구분하는 것에 있어도 굉장히 수월해집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아이콘을 설정하시고 아이콘 표시를 설정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다음에는 아이콘과 파비콘을 적용시키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과 파비콘 변경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서명 로고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을 만들어 간편하게 포스팅 하는법



포스팅 내용은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댓글은 제게 큰 행복이랍니다 :)

▼▼▼▼▼▼▼▼▼▼▼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