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버튼 활성화

로그, SNS, 카페 등 해당 게시글에 대한 공감기능이 있는데요.  

페이스북에는 좋아요 기능이 있고, 인스타에는 하트날리기가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공감버튼이 있답니다.

이러한 기능들로 하여금 작성자의 뿌듯함을 유발하기도 하고, 공감 수에 따라 해당 포스팅의 평가여부도 가려진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버튼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STEP :: 1

 

 

감버튼 활성화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네이버 블로그는 공감 수와 댓글 수가 해당 포스팅의 노출여부에 영향을 끼칩니다.

첫 블로그의 목적이 이웃과의 소통이기 때문에 네이버 측에서는 굉장히 중요시합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예외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베스트 공감을 선별하여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게시글을 작성하실 때 설정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위 이미지의 부분을 클릭하여 현재 작성하는 포스팅을 어느 게시판(카테고리)에 넣을지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STEP :: 2

 

테고리 지정을 하셨다면 이번에는 주제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각 주제별로 작성된 포스팅을 볼 수 있게끔 페이지를 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제를 지정해주셔야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을 각 주제에 맞는 페이지에 노출을 시킬 수 있으며, 방문자의 유입 또한 늘릴 수 있습니다.

주제는 본인이 포스팅 할 내용과 가장 적합한 주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STEP :: 3

 

 

의 과정을 모두 설정하신 후 포스팅을 작성하시면 포스팅 하단에 '공감' 버튼이 활성하 되게 된답니다.

그러니 아직 본인의 포스팅 중에 공감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은 포스팅들이 있다면, 카테고리와 주제설정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포스팅 작성 전에 위와 같은 설정들을 먼저 진행한 후 포스팅을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잊어버리지 않고 매 게시글마다 공감버튼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매번 카테고리와 주제 설정을 한 후 추가적으로 태그, 예약 등의 기능을 설정하고 게시글 작성을 시작한답니다.

 

 

추가적으로 공감버튼 옆의 베스트 공감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일별, 월별, 연별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오늘 하루에 받은 공감 수만 2,000건이 넘으니 엄청난 페이지뷰 수를 자랑하겠지요.

저렇게 많은 공감을 받은 게시글들은 대부분 뉴스입니다. 하지만 일반 포스팅도 높은 공감 수를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해봅시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서명 로고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을 만들어 간편하게 포스팅 하는법 

 

 


 

 

포스팅 내용은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댓글은 제게 큰 행복이랍니다 :)

▼▼▼▼▼▼▼▼▼▼▼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