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이미지에 새겨져있는 수 많은 로고들을 보셨을껍니다.

이들을 워터마크라고 부르는데 이미지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이미지에 새기는 것입니다.

요즘은 저작권에 민감하기 때문에 타인의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하고

내 이미지 또한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지 서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전 포토샵을 이용하여 만들었지만 포토스케이프,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서명을 만들때는 뒷 배경이 투명인 로고가 보기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되고, 폭은 120, 높이는 50정도가 적당합니다.

현재 이미지에 박힌 서명이 120,50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새로만들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배경이 없는 창이 뜨셨을겁니다.

하지만 저 화면 상태로 제작하기에는 화면이 작아 불편하니 화면 크기를 확대해서 작업하는 편이 수월합니다.

 

저는 제 모니터 상에서 보기 좋은 크기가 300 배율이라서 300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모니터 크기에 작업하기 알맞은 크기로 배율조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로고 만드시면 됩니다. 글자를 쓰셔도 되고 그림을 그리셔도 되고 수정이 가능한 이미지를 사용하셔도 되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글씨를 썼습니다만 현재 로고를 다시 제작할 생각합니다.

로고 작업을 끝내셨다면 다시 100%로 조절하여 위치와 크기가 알맞은지 확인을 해줍니다.

 

이 기능은 글자에 그림자, 선, 입체감 등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글씨만 적힌 상태에서 로고를 박아도 괜찮지만 그림자 기능을 추가하여 로고가 더 눈에 띄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미지 서명으로 인하여 그 이미지만 봐도 이건 누구의 서명이다라는 생각이 들게끔 말입니다.

 

 

fx 버튼을 누르셔서 혼합옵션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제일 먼저 그림자를 클릭하여 글자에 입체감을 입혀줍니다.

불투명도는 그림자의 진함의 정도, 거리는 작성한 글씨와 그림자 사이간의 거리 입니다.

그 외 기능은 직접 만져보시면서 알아가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잘못 만져 처음 설정상태로 되돌릴 수 없을 것 같다며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혼합옵션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기능이 체크되어 있어 현재 이미지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바로바로 보시면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전 그림자가 진하게 적용되어 입체감이 드러나도록 불투명도를 100%로 하였습니다.

0에 가까울 수록 그림자가 투명해집니다.

 

외부 광선은 글씨에 선을 추가하여 테두리를 적용시키는 작업입니다.

이 부분도 이것저것 만져보시면서 이미지에 적용되는 상황을 보며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하시는게 가장 큰 도움이 되고, 공부가 됩니다.

 

전 이렇게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PSD로 한번 저장하여 나중에 수정할 일이 생길시 수정하도록 합시다.

PSD는 포토샵 전용 확장자명인데 PSD로 저장하게 되면 작업내역까지 저장이 되어 추후에 수정하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PSD로 저장하셨다면 PNG로도 저장합시다. PNG로 저장하셔야지 배경이 투명하게 적용됩니다.

BMP나 JPG로 저장하시면 투명 배경이 아닌 하얀배경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꼭 PNG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상적으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하신 후에 PNG 파일이 100kb미만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100kb 미만의 이미지 서명만을 업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100kb가 넘는다면

이미지 서명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확인하시는 방법은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서명을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마음에 들지 않아 재작업을 진행할 생각입니다.

이미지 서명은 나의 브랜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고 눈에 확 띄게끔 만드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Fastboot] 스킨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Fastboot] 스킨 블로그 타이틀 제목 색상 변경하기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