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들 하시는데요. 저도 그 중 하나입니다. 회 맛을 그렇게 잘 알지는 못하지만

회의 그 식감이 좋아서 좋아하기도 하고, 때로는 세꼬시도 한번씩 먹고 하는데요. 

친구에게 이색적인 횟집이 있다고 전해들어 같이 다녀왔답니다.


[대전 괴정동 스몰피쉬]
주소 - 대전 서구 용문로 41
전화번호 - 042.533.2341 
특징 - 편의점에서 술, 안주 등 기타외부음식 반입가능하며, 대부분 셀프로 이루어짐.
(그렇다고 회뜨기도 셀프는 아님, 외부음식배달불가능).


괴정동에 위치해 있는 스몰피쉬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지는 않지만 입소문을 타서 그런지 매장 내에 손님들이 꽤 계십니다.

웬만하면 맛집 포스팅을 할 때 매장 내부사진을 함께 포스팅을 하곤 하는데, 손님이 워낙 많으셔서 찍기가 어렵더라구요.

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찌됐건 매장 내에 요즘 인스타에서 유행하는 글자LED도 있어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매장이라는게 확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사장님들도 젊으신 편이다 보니 더욱 그렇겠지요.


회 가격은 싸다면 싸고 비싸다면 비싼편입니다. 일반 식당에 비하면 싸지만 셀프형태나 기타 여건등에 비하면

막 싼 편이라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스몰피쉬 내부에는 테이블도 간이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란 플라스틱 테이블에 빨간 원형의자. 일반 포장마차와 같은 느낌으로 좌석을 배치 해 놓았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낯설 수 있어 이렇게 매장 내에 이용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매운탕을 주문할 때도 추가비용을 내야하며, 선불제로 운영됩니다.

마지막에 다 먹고 나서는 쟁반 위에 남은 음식이나 쓰레기들을 올려두고 나가시면 됩니다.



젓가락도 나무젓가락을 이용하고 접시들도 전부 일회용을 사용하는데요. 주문을 하셨으면 일단 매장 앞 편의점에 가셔서

음료수와 주류를 사오셔야합니다. 물론 드실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지요.

저희는 음료수와 주류, 라면까지 사왔답니다. 저녁을 먹지 않은 터라 배가 고픈 상태였거든요.


회는 광어, 우럭, 연어 세트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회의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만 양이 조금 적은 느낌입니다.

두툼하게 회를 떠주셔서 확실히 좋긴하지만 양이 적은 부분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와사비는 물와사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간장에 기존 와사비를 넣으시던 것 보다 좀 더 넣어 드셔야

와사비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먹고나서 또 매장 앞에 있는 분식집에서 떡볶이, 튀김, 순대, 김밥, 어묵을 사 왔는데요. 회를 먹으러 온건지 분식을 먹으로 온건지

참 아이러니 합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뭐라하지 않습니다. 배달만 시키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분식집에서 많이들 사오십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신 손님들은 과자나 분식들을 사오셔서

아이들에게 먹이시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회는 낯설 수도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또 장점으로 비춰지는 듯 합니다.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