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고, 네이버에 검색 노출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맵을

제출하고 하셨을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거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내가 작성한 글들이 네이버에 잘 노출이 될 수 있을테니지요. 아직 위 과정을 거치지 않으신 분들은

이 게시글 맨 하단에 링크를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수집과 색인 잘 되고 있는지 오류현황은 없는지 매일 확인하곤 합니다.

사이트 최적화 상태는 어떠한 상태인지 보기도 하고 말이지요. 그러다 최근 웹페이지 제목이 중복되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최근 스킨을 변경한 후 웹페이지 제목 중복현상이 일어나는듯 한데 한번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이름은 "Sam.__.O`S LAS"로 제목이 중복이 되면 40자를 넘어가 줄여달라는 글이 뜹니다.

 

물론 중복현상은 일어나지만 저처럼 노란색 느낌표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지만 제목이 중복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 제목이 중복이 되면 40자가 넘어가기 때문에 노란색으로 표시가 뜨는 것인데, 40자 미만이신 분들은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초록색 체크 표시로 잘 뜬다고 하여도 옆에 웹페이지 제목이 중복되지 않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위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 HTML/CSS 부분을 손봐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CSS 부분을 건드려야 할 부분이 많아 많이들 어려워하십니다.

물론 저도 어렵게 느껴집니다만 차근차근 하나하나 배워가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포스팅을 통해 쉽게 알려주시고 계시고, 저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각설하고, "<!--F Open Sources"를 검색하셔서 위 이미지처럼 타이틀이 중복이 되는 부분을 찾아

"::삼삼오오의 라스" 을 삭제하여 줍시다, 그리고 저장버튼을 누르고 나오시면 됩니다.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 사이트 최적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콘텐츠 부분의 웹 페이지 제목이

중복되지 않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뜨신다면 웹페이지 제목 중복현상을 잘 해결하신 겁니다.

앞으로도 제 블로그에 오류현상이 발견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등록하기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