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홈페이지 소유

▶ 전문 디자이너의 제작

▶ 7년의 홈페이지 제작 경험

▶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편의성 상승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면 필수로 해야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마케팅이다. 고객에게 기업을 알리고 우리가 세일즈 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떠한 장점을 갖고 있는지 알려야 한다. 이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바로 '홈페이지 제작'이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참으로 난감하다. 그래서 많이 시작하는 것이 블로그다. 하지만 블로그는 고객의 입장에서 덜 갖춘 곳처럼 보인다. 적어도 나는 그렇게 본다. 물론 홈페이지형 블로그도 있지만 제대로 된 웹사이트를 갖춘 기업을 원한다. 

요즘 홈페이지 제작을 해주는 곳은 굉장히 다양하다. 그 중  '바른웹' 에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하는 3가지 이유가 있다.

바른웹은 PC 홈페이지, 모바일,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해준다. 특히 요즘은 반응형 웹페이지를 많이 제작한다. 반응형 홈페이지가 뭔지 모르겠다면 이 블로그의 창 크기를 조절해보면 알 수 있다. 그럼 왜 반응형으로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지 감이 올 것이다. 고객은 PC 뿐만 아니라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이나 사업장의 홈페이지를 만드려면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예전에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데, 코드부터 해서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따라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바른웹은 전문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작하여 템플릿으로 만든 양산형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는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는 임대형과 독립형이 있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을 것이다. 임대형은 말 그대로 임대이다. 홈페이지에 대한 소유권이 없어 계약이 종료되면 끝이다. 더불어 임의로 홈페이지 수정도 불가하다. 반면, 바른웹은 홈페이지에 대한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다. 관리비용 월 3만원으로 말이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임의적으로 수정할 수 있으며, 5년 이후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비용적인 측면은 페이지 수 등에 따라 달라 상담을 해보아야 알겠지만 대략적으로 위 사진처럼 나타내고 있다. 

그럼 어느 업체를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을까? 바로 독립형으로 홈페이지 소유권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애정어린 마음으로 웹사이트를 개설했는데 소유권이 없다면 그게 무슨 소용일까?

바른웹은 소유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도메인 등록과 백업 및 방화벽 서비스를 세팅하고 제공한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보안이다. 특히, 쇼핑몰처럼 회원가입이 이루어지는 곳에서는 더더욱 필수다. 사업자라면 개인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바른웹은 7년간 1만여개 이상의 사이트를 제작한 곳이다.

위 사이트는 바른웹에서 만든 홈페이지 중 하나이다. 카카오톡과 같은 SNS 연계도 가능하다. 궁금하다면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홈페이지를 다 만들었다면 이제 무엇을 해야할까? 바로 사이트 등록이다. 홈페이지 제작 경험이 없거나 웹사이트에 잘 모른다면 다소 낯설 것이다. 사이트등록은 우리가 만든 홈페이지가 해당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안하면 고객들은 홈페이지를 볼 수가 없다. 물론 사이트 등록 과정이 어렵진 않지만, 이를 위해서 시간을 써야한다. 하지만 바른웹에선 이 모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불어 애널리틱스도 병행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그 외에도 바른웹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진 사이트들이 많다. 홈페이지는 내 가게, 기업, 사업장을 보여주는 온라인 매장과도 같다. 즉, 간판이며 이미지가 된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제작에 있어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값진 일이다. 고민 또한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다. 홈페이지 제작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진행해보자.

 

 

바른웹

무료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leaderscpa.com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