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어제 구매한 따끈따끈한 제품 리뷰이다. 제품은 쿠팡에서 판매 중인 노트북 거치대이다. 접이식으로 되어 휴대가 용이하다.

가격도 만원이 안 되어 저렴할 뿐만 아니라 파우치도 제공된다.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 있어 튼튼하다. 물론 플라스틱 ABS로 된 소재의 노트북 거치대도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거치대에 올려놓고 타이핑을 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었다.

그래서 알루미늄 소재로 된 거치대를 구매하였다. 중국산이긴 하지만 고무패드나 전체적인 마감 상태가 꽤나 괜찮다. 무게도 290g으로 묵직하면 묵직하다고 할 수 있겠으나 백팩에 들어가면 별로 무겁게 느껴지지 않다.

더군다나 접이식 형태로 접었을 때 부피가 꽤 줄어든다. 고데기 정도의 부피라고 생각하면 된다.

홀이 6개가 있어 6단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나는 노트북을 거치 후 2단계에 놓고 사용하고 있다. 1단계 보단 2단계가 액정 눈높이도 적당하고 타이핑 하기에도 가장 편안했다. 다만 무선키보드를 쓰게 될 경우 거치 단계를 살짝 더 높여서 쓰게 됐다.

 

홈플래닛 접이식 휴대용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 파우치 포함)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는 내가 구매한 제품이고,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최대로 펼쳤을 때는 15.6인치 노트북도 충분히 거치되는 크기이다. 고무패드가 4방향으로 붙어있고, 아래 부분에도 고무패드가 있어 노트북이 밀리거나 흘러내리지 않는다. 더불어 거치대 아래 부분에도 고무패드가 있기 때문에 테이블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물론 테이블의 소재에 따라 마찰력은 다를 수 있다.

이전에 알리에서 거치대를 사서 써본 적이 있는데, 플라스틱이어서 그런지 혹은 사이즈가 작았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타이핑 할 때 노트북을 버텨주지 못했다. 더군다나 모니터 부분을 일정 이상 열게 되면 무게 중심의 위치 때문인지 바로 넘어가곤 하였다. 하지만 알루미늄 소재에 크기도 적당한 이 제품은 잘 버텨준다. 

전체적인 만듬새나 칠 마감도 굉장히 만족스럽다. 적당히 뻑뻑함이 있어서 그것도 마음에 든다. 색상은 내가 쓰고 있는 메탈릭 그레이와 매트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다. 아래는 블랙 색상 상품이다.

 

홈플래닛 접이식 휴대용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 파우치 포함)

COUPANG

www.coupang.com

위에서 올린건 메탈릭 그레이, 지금 바로 위에 있는건 매트 블랙이다.

15.6인치 노트북을 올렸을 때 모습이다. 굉장히 안정적이고 받쳐 주지 않는 곳을 누르지 않는 이상 놋북이 넘어가진 않는다.

가성비 아이템으로 만족스럽다. 사이즈도 사진처럼 딱 알맞아서 힌지부분 쪽을 눌러도 뒤로 넘어가진 않는다. 접이식 휴대용 거치대라서 어디 들고 다니기에도 편하고 잘 산 것 같다.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