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의 라스
article thumbnail

일단 나는 쿠팡에서 구매했다. 에비뉴가 있어서 정품이 보장되는 파워정품이라서 구매했다. 그랬던 이유가 작년 모델인 V12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는 와우회원이라서 무료배송 무료교환 무료반품이 가능했다. 그래서 사이즈를 두가지를 구매하여 시착 후 결정하기로 했다. 아울렛 매장에는 해당 모델을 찾을 수가 없었다.

내가 구매한 모델은 M880B12로 발볼 넓이가 다양하게 나온다. 4E까지 출시가 되었으며, V13은 4E가 없는 것으로 알고있다. 880은 약회외 및 회외 신발로 쿠셔닝화이다. 플릿러너 유튜브를 보면서 1080 모델과 고민도 했지만 880이 구매하기 용이해서 해당 모델을 구매했다. 위 사진의 사이즈는 265와 270mm의 신발이다.

 

뉴발란스 A운동화 M880B12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는 비싸니 들어가서 M880B12를 따로 검색해서 에비뉴가 붙은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각도 때문에 달라보이는건 아니고 이렇게 생겼었다. 이게 맞나 싶긴한데 조금 상이하게 생기긴 했었다. 사진만큼 완전 차이나진 않았고.

평소에는 265mm를 신는 편인데 아무래도 러닝화는 조금 더 두터운 양말을 신고 뛰게 된다. 그래서 265mm를 신었을 땐 너무 꽉 맞다는 느낌이 들었다. 근데 이거 지금 보니까 발볼 비교가 아니라 발길이 비교 아닌가.. 하여튼 2E를 신었으면 무조건 작았을 것 같다. 4E를 신어도 메쉬 소재로 된 갑피 부분이 늘어나는게 보인다. 270mm를 신었을 땐 괜찮은 것 같은데? 싶었지만 뭔가 딱 맞다는 느낌이었다. 꽉은 아니지만 딱 정도?

 

뉴발란스 A운동화 W880B12

COUPANG

www.coupang.com

이 모델도 동일하게 가격 확인 후 구매를 하면 된다. 내가 알기론 M과 W의 차이가 성별 차이인 것 같은데, 상세설명을 보면 밑창 사진이 바이올렛이다. 그래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다른 모델인 듯 하다. 사이즈도 270mm까지 출시되었다.

그래서 275mm 4E 모델로 바꾸었다. 이번엔 좀 낙낙한데? 이런 느낌이 들었다. 물론 러닝화는 낙낙하면 좋진 않다. 근데 신고 뛰어 보았을 때 발이 헛돌거나 하진 않아서 만족스럽게 신고 있다.

최종 구매는 현대몰에서 79,230원에 구매를 했다. 이건 기록해두려고 남기는 것. 제조년월을 보면 이월상품이란걸 알 수 있다. 아니 근데 4E를 신어도 갑피가 늘어나면 어떡하자는거지..발 측정이 가능한 매장을 한번 방문하긴 해야할 것 같다.

이건 처음 러닝을 뛰러 나간 날 찍은 사진이다. 뉴발란스 신발에 뉴발란스 양말을 맞춰서 신어보고 싶었다. 지금은 나이키랑도 같이 돌아가며 신고 있다. 왜냐면 뉴발란스 양말이 좀 작은걸 사버렸다. 어쨌건 신발에서 중요한건 발볼 넓이인 것 같다. 발길이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발볼이 맞지 않으면 오래 신을 수 가 없다. 꾸준히 러닝을 지속한다면 다음 러닝화는 발 측정을 해보고 구매하고 싶다. 플릿러너에서. 근데 요즘은 예약이 너무 빡세니 패스.

내돈내산 후기이고 위 쿠팡 링크들을 통해 구매 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profile

삼삼오오의 라스

@SaM.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